[Vol.10_특별호] 유네스코 보고서를 통해 살펴본 ‘교육 분야 AI 적용과 과제’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읽기가 가능합니다.
PC 환경에 최적화되어있어 PC 사용을 권장합니다.
유네스코 보고서를 통해 살펴본 ‘교육 분야 AI 적용과 과제’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가 하면 왠지 모든 일이 ‘자동적’으로 ‘빠르게’ 될 것 같다. 그래서인지 AI에 대한 기대감은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교육 분야도 다르지 않다. AI를 잘 활용하면 학습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그러나 AI 기술은 활용을 하느냐 마느냐보다 ‘잘’ 활용하느냐의 문제가 더 중요하다. 유네스코 보고서 ‘교육에서의 AI: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도전과 기회(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서는 AI가 교육 분야에 어떻게 ‘잘’ 활용될 수 있는지 이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보고서 내용을 통해 AI가 교육 분야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고 필요한 과제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본 원고는 KISA Report에서 발췌된 것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isa.or.kr/public/library/report_List.jsp)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ISA Report에 실린 내용은 필자의 개인적 견해이므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KISA Report의 내용은 무단 전재를 금하며, 가공 또는 인용할 경우 반드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Report]라고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