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0_특별호] 중국의 인공지능(AI) 산업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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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인공지능(AI) 산업의 움직임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가 하면 왠지 모든 일이 ‘자동적’으로 ‘빠르게’ 될 것 같다. 그래서인지 AI에 대한 기대감은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교육 분야도 다르지 않다. AI를 잘 활용하면 학습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그러나 AI 기술은 활용을 하느냐 마느냐보다 ‘잘’ 활용하느냐의 문제가 더 중요하다. 유네스코 보고서 ‘교육에서의 AI: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도전과 기회(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서는 AI가 교육 분야에 어떻게 ‘잘’ 활용될 수 있는지 이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보고서 내용을 통해 AI가 교육 분야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고 필요한 과제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본 원고는 KISA Report에서 발췌된 것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isa.or.kr/public/library/report_List.jsp)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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